▲ 종근당건강 수면이지

건강기능식품 기업 종근당건강이 수면 건강식품 ‘수면이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면이지는 수면 건강을 위한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우유에서 유래한 개별인정형 수면 기능성 원료 '락티움'과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L-테아닌'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두 가지 원료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 중 하나인 카제인 단백질을 물로 가수분해하여 만든 단백질 펩타이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입면 시간(잠에 들기까지 걸리는 시간) 감소 ▲입면 후 각성 시간(잠든 후 깨는 시간) 감소 ▲총 수면시간 증가 ▲수면 효율 증가가 확인됐다.

또한 락티움은 프랑스 유가공 바이오 전문 기업인 인그리디아(Ingredia)에서 직수입했다. 32개국에 수출하며 오랜 기간 분유 원료로 사용됐으며 미국 FDA의 NDI에 등재되는 등 안전성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수면이지에 함유된 또다른 기능성 원료인 L-테아닌은 녹차 함유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람이 편안한 상태에서 느끼는 뇌파인 α파의 증가가 확인됐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수면이지에는 종근당건강이 엄선한 감마 아미노뷰티르산(GABA), 마그네슘, 엽산, L-트립토판 등 배합된 부원료가 함유됐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수면산업 실태조사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은평균 7시간 수면하며 이는 OECD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라며, “23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과학적으로 설계한 프리미엄 제품 ‘수면이지’를 통해 숙면으로 달라지는 삶의 질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