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권익위가 코로나19 방역체계 개편에 대한 국민의견조사를 실시한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이번 달 24일까지 국민생각함에서 ‘코로나19 방역개편에 대한 국민의견조사’를 실시한다.

18일 현재 기준으로 18세 이상 성인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율은 이미 70%를 넘어섰고, 정부가 방역체계 전환의 조건으로 제시한 ‘국민의 70% 접종 완료’도 곧 달성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와 함께 우려의 목소리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설문은 우리나라의 코로나19에 대한 대응이 향후 어떠한 방식으로 이뤄져야 하는지에 대한 물음으로 시작한다.

현재와 같이 차단 중심 전략을 유지해야 하는지, 아니면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해야 하는지를 묻는다.

뒤를 이어 백신 접종자의 모임 인원이나 시간제한을 완화하는 소위 ‘백신패스’의 도입 필요성 여부와 그 이유에 대한 국민의 생각을 듣는다.

마지막으로 향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정보 전달방식으로, 현재와 같이 매일의 신규 확진자 수를 중심으로 발표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입원환자와 중증환자 수 등을 중심으로 발표하는 것이 좋을지를 묻는다.

국민권익위 양종삼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를 보다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 전문가와 국민이 함께 노력할 필요가 있다”라며 “이번 설문으로 방역정책에 대한 국민과 정부 간 소통이 확대되고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