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병원의 ‘AI-Champion(인공지능 챔피언)’ 발대식 포스터

서울대병원은 30일 낮 12시, 융합의학기술원 대강당에서 ‘AI-Champion(인공지능 챔피언)’ 발대식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서울대병원은 최근 인공지능을 접목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AI 의료솔루션도 개발 중이다. 임상 지식을 갖춘 AI 전문가가 필요한 상황 속 융합인재 육성에 나선 것이다.

행사는 김연수 병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AI Champion 위촉을 진행한다. 이어 첫 공식 행사의 일환으로 선행 AI 연구를 발표할 예정이다. 

진료과별 1~2인으로 선정된 AI 챔피언은 △AI 임상시험 자문 수행 △부서별 AI 관련 연구자들의 의견 수렴 및 연구지원을 위한 리더 역할 △원내 AI 연구 관련 지원 프로세스 개선 제안 △병원 차원의 AI 관련 프로젝트 참여 등 서울대병원 AI 연구 활성화 및 연구자 네트워크 구축을 담당한다.

김연수 병원장은 “AI Champion은 서울대병원이 의료 AI 연구를 선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세계 의료 리더로 발돋움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AI-Champion 발대식과 발표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해당 링크(http://m.site.naver.com/0Rjtn)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서울대병원 데이터사이언스연구부 AI 지원실(help-ds@snuh.org)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