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이하 진흥원)은‘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9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여할 수 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한의약의 우수성과 한의약 산업의 성과, 의료서비스에 대해 알리고 국민들이 직접 홍보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한의약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은 지난해 공모전에 비해 상금 규모와 시상자를 대폭 늘였다.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1작품 300만원 △최우수상 1작품 200만원 △우수상 3작품 각 100만원 △장려상 6작품에 각 50만원으로, 총상금 1100만원에 11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 영상, 캐릭터 이모티콘 등 3가지다. △한의약의 우수성과 세계화 △변화‧발전하는 한의약 산업 △한의약 의료서비스를 비롯해 한의약 표준화, 과학화, 현대화 등 한의약 홍보에 부합하는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온라인 콘텐츠, 인쇄물 등 다양한 홍보물로 활용된다. 특히 캐릭터 이모티콘의 경우 스마트폰 메신저용으로 별도 제작, 국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정창현 원장은“전통의약에 대한 기대감과 신뢰감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미래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한의약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 주제 관련 세부사항 및 응모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nikom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운영사무국(☎ 02-323-930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