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임사 중인 김희열 제20대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장.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병원장 이취임식은 코로나 상황을 반영,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제19·20대 병원장 이·취임식이 3일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부천성모병원 성요셉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이·취임식에서는 제19대 권순석 병원장이 이임하고 제20대 김희열 병원장이 취임했다. 이·취임식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김희열 신임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환자중심 마인드에 부천성모인의 행복을 위한 사람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부천성모병원의 명성을 유지하고, 미래전략 수립을 통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원칙과 정도에 맞는 투명한 경영과 수평적 조직문화 선도를 통해 10년 후 더욱 빛나는 부천성모병원’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제20대 김희열 병원장을 도와 병원 경영을 맡을 주요 보직자들도 결정됐다. 

신임 진료부원장에 흉부외과 김영두 교수가 임명됐으며, 연구부원장에 신경외과 박익성 교수가, 수련교육부장에 소화기내과 김태호 교수가, PI실장에 산부인과 이대우 교수, 감염관리실장에 최재기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한편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직접 참석하지 못한 장덕천 부천시장과 강병일 부천시의회장, 김상희 국회부의장, 설훈 국회의원, 김경협 국회의원, 서영석 국회의원이 영상 축사를 통해 그동안 부천시 의료발전에 힘써온 권순석 전 부천성모병원장에 대한 감사인사와 함께 김희열 신임병원장에 대한 축하인사와 부천성모병원의 발전을 기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