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3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포상을 실시한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한 감동적인 사례나 우수사례를 발굴해 제도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확산하고자 실시해 체험수기 분야 535편, 사진분야 792점, 총 1327건이 응모됐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3차 심사를 거쳐 분야별 각각 최우수상 1편을 포함한 체험수기 20편, 사진 26점이 당선됐으며, 전년도 총 30건 포상에서 올해는 46건으로 확대해 이사장 상장과 상금(총 142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며, 당선작에 대한 포상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당선자가 거주하는 건보공단 지역본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공모전 당선작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여 우수사례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알릴 계획이다.

건보공단 장기요양기획실장은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감동적인 소재의 작품이 많이 접수돼 공모전에 대한 국민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추후 당선작품을 활용해 ‘전 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사회안전망으로서 그 우수성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