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국내 유산균 선도기업 종근당건강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건강하고 근본적으로 체지방 감소를 도울 수 있는 신제품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기반으로 장내 미생물을 관리하여 근본적인 건강관리를 도와주며, 장 건강을 시작으로 피부 관리, 코 면역 조절 등을 위한 스킨, 노즈, 장용성 라인으로 구성된다.

신제품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는 장내 미생물 관리를 통한 근본적인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과체중인 사람의 장내 미생물 생태계에 유해균 비율이 높다는 연구결과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100억 CFU를 함유해 체지방 다이어트와 규칙적인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기능성 원료인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복합물 HY7601+KY1032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일반적인 식사 형태와 신체 활동량을 유지하면서도 체중, 체질량 지수(BMI), 체지방률, 체지방량, 피하지방면적, 총지방면적 등 6개 지표가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이 제품은 온도와 습도에 예민한 유산균의 신선도와 생존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제조부터 판매·배송 전 과정에서 냉장 상태로 유통된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운동 부족, 에너지 대사량 감소 등으로 체중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무리하게 체중을 감소하기보다는 근본적인 체지방 관리가 중요하다”라며,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건강한 변화부터 체지방 감소까지,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를 통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건강한 습관을 지닐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