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남상수) 한방암센터 윤성우 교수 연구팀은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정원규 교수팀과 함께 방사선 치료가 예정되어 있는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방 피부염 치료 연고 ‘자운고’의 방사선 피부염에 대한 예방적 효과를 평가하는 임상 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중 ▲유방암이 확진돼 ▲관련 수술을 받고 ▲수술 후 보조적 방사선요법이 권고되는 사람이다. 단, 임상적으로 유의한 의학적 또는 정신 의학적 소견으로 연구책임자가 연구 참여에 적절하지 못하다고 판단되는 제외될 수 있다.

이번 연구는 방사선종양학과에서 방사선 피부염 환자에게 다빈도로 처방하는 비스테로이드성 보습제인 ‘엑스덤 크림(X-DERM)’과 자운고를 비교하게 된다. 자운고는 △추위로 살갗이 튼 거친 피부 △동상 △땀띠 △항문열창 △피부염 등의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의약품이다.

참가자는 총 9주간 9회 방문하게 된다. 제공되는 연고나 크림도 모두 무상으로 지급되며, 연구책임자의 판단하에 진료비, 상담비를 포함해 검사가 필요한 경우 제반 비용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문의 : 강동경희대한방병원 한방암센터 (010-2302-7235, 02-440-7284)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