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수조사 및 유전형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축적, 변이의 모니터링 등을 위해 질병관리청에서 발주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장 유전체 분석업무를 수행하게 돼 지난 24일 질병관리청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변이가 일어난 코로나 바이러스가 재차 확산되며 전세계의 코로나 사태가 중대한 기로에 놓여있는 상황에서,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질환의 진단과 치료제 및 백신의 개발을 위해서 유전체 분석을 통해 진화하는 바이러스를 모니터링하고 변이의 방향성을 예측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셀레믹스는 작년 2월 국내에서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자 염기서열 전체를 분석해 질병청에 제공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기존 방식 대비 짧은 시간에 높은 정확도의 분석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경쟁력을 앞세워 질병청과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장유전체 분석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셀레믹스의 핵심 연구진이 투입되어 3개월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셀레믹스가 제공한 분석결과는 유전자 변이와 진화 방향성, 전파경로 파악 등 종합적 대책을 마련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셀레믹스의 김효기 공동대표이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발원 이후 변이에 따른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등 이번 사태를 계기로 바이러스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종합적 역량을 갖추는 것이 국가적 차원의 과제로 부각됐으며, 이러한 과제 해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