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최혁용 회장 후보, 방대건 수석부회장 후보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가 기호1번 최혁용(수석부회장 방대건) 후보, 기호 2번 홍주의(수석부회장 황병천) 후보의 2파전(이상 기호순)으로 치러진다.

대한한의사협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인규 대의원총회 의장)는 지난 8일 선관위 회의를 개최하고, 전 회원 직접투표(온라인 투표)로 선출하게 될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에 최종 2팀이 후보등록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선관위는 당초 양 후보의 정책 공약 및 정견 발표를 위한 합동 정책발표회를 5개 권역으로 나눠 현장에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오는 21일 한의협 회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한차례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 (왼쪽부터) 홍주의 회장 후보, 황병천 수석부회장 후보

전 회원 직접투표(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는 이번 한의협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는 2월 27일 오전 9시부터 3월 4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3월 4일 오후 7시시 한협회 회관에서 개표 후 당선인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인규 선거관리위원장은 “후보 모두 국민건강증진과 한의약 발전을 위해 치열하게 선거 운동을 펼치고, 결과에도 깨끗이 승복하는 수준 높은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면서 “선관위에서도 선거와 관련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상대 후보를 존중하는 공명정대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각 후보자별 주요 약력은 다음과 같다.

▲기호 1번 

-최혁용 회장 후보
·1970년생 ·경희한의대졸 ·(전)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현)대한한의사협회장

-방대건 수석부회장 후보 
·1968년생 ·경희한의대졸 ·동암경희한의원 ·(전)대한한의사협회 수석부회장

▲기호 2번 
-홍주의 회장 후보
·1969년생 ·가천한의대졸 ·우리한의원 ·(전)서울특별시한의사회장

-황병천 수석부회장 후보
·1968년생 ·원광한의대졸 ·학익한의원 ·(전)인천광역시한의사회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