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사평가원과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이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재)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이하 ‘연구개발사업단’)은 1일 국민 건강증진과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지원해 혁신적인 의료기술의 개발과 진입을 활성화해 국민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심사평가원은 연구개발사업단의 의료기기 R&D 과제를 대상으로 요양급여·비급여 대상 여부 등 건강보험 등재에 관한 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하며, 연구개발사업단은 혁신적 의료기술 발굴과 동향 분석 관련 정보 교류,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의 성과 확산에 대해 각각 협력한다.

심사평가원 장용명 개발상임이사는“급격히 발전하고 있는 의료기술을 건강보험제도에 어떻게 반영해야 할지는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답을 얻을 수밖에 없다”며 “국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산업 육성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법민 사업단장은 “양 기관 간의 전주기 의료기기 R&D 사업과 보험등재에 대한 사전 검토 및 전략 수립을 통해 사업화 및 시장진출의 핵심전략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혁신적 의료기술 개발 및 의료기기 산업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