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3명의 직원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한 공으로 경기도지사 및 부천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수여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생략됐으며, 비대면으로 표창장을 수령해 병원 자체적으로 수여식을 가졌다.

먼저, 양미란 응급간호팀장은 남다른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김경숙 진단검사의학팀장과 권은경 감염관리팀장은 장기적인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의 감염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해 기여한 공으로 부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세종병원 이명묵 원장은 “수상한 직원을 비롯하여 지금까지도 최전방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전 직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세종병원은 코로나19 실시간 상황 브리핑은 물론 긴급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부서 간 긴밀한 협초 체계를 구축하고있으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지역 대표의료기관으로서 감염병 대응 지침을 기반으로 철저한 방역 정책을 수립하는 등 안전한 의료환경을 구축했으며, 호흡기질환자와 외래환자 동선 분리, 선별진료소 운영, 철저한 선별문진을 통한 의심환자 사전 차단 등 원내는 물론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