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대표원장 오익환)이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제4기 산부인과 전문병원에 지정됐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011년부터 특정 질환이나 진료과목에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을 전문병원으로 지정하는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전문병원으로의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환자구성 비율, 진료량, 병상 수, 필수진료과목, 의료 인력, 의료 질 평가, 의료기관 인증 등 7개 지정기준에 대해 요건을 갖춰야 한다.

이번에 선정된 제4기 전문병원(2021~2023년)은 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을 포함한 총 101개 의료기관이 지정되었으며, 산부인과 분야에서는 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을 비롯한 전국 10개의 의료기관만이 지정되었다.

특히 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은 전문병원 제도가 도입된 2011년 이래로 산부인과 분야에서 특화된 의료서비스와 난이도 높은 의료기술, 환자 안전 등 보건복지부의 철저한 검증을 통해 전문병원으로서의 요건을 충족함으로써 인천지역에서 유일하게 4회 연속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선정되었다.

오익환 대표원장은 “서울여성병원은 앞으로도 인천지역 유일한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서 걸맞게 전문적 의료서비스와 우수한 의료 인력을 바탕으로 온 가족이 누구나 쉽게 올 수 있는 따뜻하고 친근한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며 또한 “줄어드는 출산율 속에서도 행복한 임신, 함께하는 육아 문화를 장려하고 선도하는 병원으로 소임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