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의대 생리학교실 이광 교수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이광 교수가 지난 3일 2020 지식공유대상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식공유대상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 최근 5년간(2015년~2019년) Web of Science(WoS) 데이터 중 Essential Science Indicators에 수록된 세계 상위 1%에 해당하는 고피인용(Highly Cited Papers) 논문 정보를 분석해 학술적으로 성과가 인정되는 논문을 저술한 우수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광 교수는 나노 독성의 통합오믹스적 분석과 기계학습 예측법을 개발함으로써 나노 독성 저감분야 연구개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이 교수는 1998년 동경대학 의과학연구소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위촉 연구원으로 지냈으며, 2001년부터 지금까지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에 재직 중이다. 특히 이광 교수가 책임자로 있는 연구팀은 2020년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실지원사업(BRL)에 선정됐다.

또 이 교수는 2018년 이후 피인용 지수가 높은 SCI 논문 중 총 27편에서 주저자로 보고했으며, 최근 3년간 피인용 횟수 1979회 이상을 기록해 연구 활성화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