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종로소방서 최강의 예방과장, 강북삼성병원 김봉섭 시설팀장, 종로소방서 현진수 소방서장, 강북삼성병원 신호철 원장, 강북삼성병원 김현수 행정부원장, 강북삼성병원 김예진 사원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은 2020년 서울시 소방안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해 안전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았다. 
 
강북삼성병원은 ▲각 건물별 분산된 시스템을 통합한 통합감시시스템 구축 ▲중환자 대피 경로 및 임시 피난처 시공 ▲스프링클러 및 아날로그 감지기 설치 ▲전 직원 정기안전교육 실시 ▲유리방화문 및 음성 안내형 유도등을 통한 안전사고 발생 예방 등 우수한 소방 안전관리는 물론이고, 환자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안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강북삼성병원 신호철 원장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강북삼성병원은, 환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방안전대상은 민간 자율 안전 관리 역량 강화와 소방안전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대회로, 이번 소방안전대상 평가에서는 서울특별시의 각 관할 소방서로부터 추천받은 24개의 사업장이 참가했다. 현장실사를 통한 2차 심사와 사례 발표 중심의 최종 평가를 통해 6개 사업장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