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연구개발 교육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로부터 위탁 받아 진행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연구개발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강기능식품 산업계 내 부족한 R&D 전문 인력 양성과 직무능력 강화 및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건기식협회는 지난 4월 농식품부를 통해 교육위탁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7월부터 4개월간(22회차, 174시간) 40여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 과목은 ▲건강기능식품 정책ㆍ제도 역량강화 ▲기능성 과학적 인정과정 ▲건강기능식품 제품연구개발 ▲건강기능식품 제조공정 총 4개로, 과목별 기본 이론과 개념을 익히고 각종 분석기기를 활용한 실습 방식으로 구성됐다. 또, 전문 강사와의 참여식 멘토링 등 실무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현장 중심 강의로 교육 효과를 높였다.

본 교육 수료자들의 평가도 긍정적이다. 교육 완료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6.2%가 적절한 교육 수준이라고 답했다. 또, 교육 유용성을 묻는 질문에는 ‘보통 이상’이라는 답변이 88.9%였고, 실습 및 참여식 강의 구성에 대해서는 85.2%가 만족한다고 평가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협회 부설 연구원을 활용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입체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산업 발전에 중요한 기반이 되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극 시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