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공동대표 의장 박영인 고려대 약학과 교수, 이하 미래포럼)은 지난 5일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Food Supplements and Biomaterials for Health) 편찬을 위한 학술세미나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편찬사업 및 추진방안’을 주제로, 학술지 편집위원장인 정명희 가천대 의과대학 교수,  이주영 가톨릭대 약학대학 교수 등이 연사로 참여해 창간 배경과 필요성, 주요 내용과 투고 안내 등을 발표했다.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는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천연물소재의 신체기능에 미치는 영향, 작용기전 및 이들 물질의 이용에 대한 연구결과를 담은 영문 저널이며, 국내 KCI를 시작으로 SCOPUS, SCI(E), SCI 등 국제학술지 관리기관에 등재하여 저명한 국제적 학술지로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학술지 창간호는 2021년 3월 말에 발행될 예정이며, 게재할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논문은 FSBH 성격*에 부합하는 영문 원고로 다른 곳에 게재되지 않은 것에 한하며, 오는 30일까지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미래포럼 공동대표 의장인 박영인 교수는 “우리나라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개발할 수 있는 우수한 천연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음에도, 그동안 해외 학술 정보에 의존해왔다”라면서, “국제학술지 창간을 통해 산업계의 연구개발 의지를 북돋고, 산업화 및 글로벌화까지 성공적으로 연결시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