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대국민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11월 2일 동시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별도로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 등을대표홈페이지(www.nhis.or.kr)로 통합하고, 3개의 모바일앱 (M건강보험, 건강iN, 똑똑*건강UP)도 새로운 ‘The건강보험’앱으로 통합했다.

2020년 월평균 방문 수가 각각 422만6705건, 278만6034건, 257만1419건인 대표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가 통합됨으로서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증가하고 월평균 방문 수는 약 1000만 건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에 통합된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은 국민에게 유익한 건강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관련 콘텐츠로는 ①혈압계 등 기기 연동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②가족에게 정해진 시간에 복약시간을 알려주는 가족 복약 알람 ③영유아 예방접종일을 알려주는 영유아수첩 ④검진결과를 활용한 건강검진 로드맵과 건강 예측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국민 편익을 위해 ①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②여러 종류의 환급금을 한곳에서 신청 ③어르신과 돌봄 가족을 위한 장기요양 신청 및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번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가장 큰 변화는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기능의 다양성으로, 숫자 6자리의 간편 로그인, 자동 로그인 기능을 추가해 민원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실시간 민원처리 과정 확인과 모바일 민원서류 접수채널 신설 등 대국민 소통과 이용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했다.

메인화면 방문자의 맞춤메뉴로 접근단계를 간소화했고, 마이페이지를 통해 나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나만의 메뉴와 찜하기 등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새단장 기념 이벤트를 11월 2일부터 한 달간 진행하며, 새로운 모바일앱을 설치(200명)하거나, SNS 공유(50명), 출석체크(50명)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175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7일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동시에 당첨자에게도 통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