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드트로닉코리아 뇌졸중 전조증상 인식 증진 캠페인 진행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오늘 ‘세계 뇌졸중의 날(World Stroke Day)’을 맞아 뇌졸중 전조증상 및 대처법을 알리는 ‘뇌졸중 FAST를 기억하세요!’ 캠페인을 진행하고, 내달 20일까지 공식 캠페인 계정을 통한 국민 참여 소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매년 전 세계 1,500만 명에게 발생하는  뇌졸중의 심각성을 알리고, 뇌졸중 전조증상을 소개함으로써 적극적인 대처와 치료를 돕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뇌졸중의 전조증상은 얼굴 마비, 한쪽 팔 마비, 말이 어눌해짐이 특징인데 이를 인지하지 못해 치료 시기를 놓치는 환자가 많은 실정이다. 2018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뇌졸중 조기증상 인지율은 약 52.7%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뇌졸중의 전조증상인 얼굴 마비, 한쪽 팔 마비, 말이 어눌해짐과 시간 지연 없이 신속한 119 신고를 의미하는 FAST를 널리 알리고 자가 점검을 활성화하기 위해 국민 참여 소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뇌졸중의 날인 오늘부터 내달 2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는 소셜 캠페인은 FAST 자가 점검법이나 FAST를 알리는 문구를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촬영, 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더 많은 이의 뇌졸중 전조증상 인식 증진을 위해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FAST 히어로즈를 선정, 특급 호텔 1박 2일 숙박권,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재건치료사업부 강상균 이사는 “뇌졸중 환자 3명 중 2명은 전조증상을 인지하지 못하고 주변인에 의해 증상이 늦게 발견되어, 치료가 가능한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뇌졸중 FAST를 기억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뇌졸중 전조증상과 대처법을 알고,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