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온 루테인지아잔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뉴온에서 눈 건강 관리를 위한 신제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뉴온 루테인지아잔틴은 하루 한 알로 식약처 권장 최대 함량 2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황반 구성 핵심 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황반은 눈의 시세포가 집중되어 있는 곳으로 주변부에는 루테인이, 중심부에는 지아잔틴이 밀집되어 있다.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별도 섭취를 통해 보충해줘야 하는데 눈 전체 건강을 위해서는 두 색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실제 45세에서 65세 대상으로 24주간 인체적용 시험을 진행한 결과 루테인지아잔틴 복합물을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황반색소 광학밀도(MPOD) 가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뉴온 루테인지아잔틴은 마리골드 꽃에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특허 공법으로 추출한 순도 높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과 비타민 E, 비타민 A, 산화 아연 등 기능성 소재와 빌베리추출물, 결명자추출물 비타민 B1, B2 등 4종의 부원료가 함께 들어 있어 하루 한알로 눈 건강을 위한 프로페셔널 토탈 케어가 가능하다.

뉴온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루테인지아잔틴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연구 개발에 앞장서 온 뉴온이 엄선된 기능 성분을 담아 자신 있게 선보이는 눈 건강 토탈 케어 제품”이라며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잦은 스마트폰 사용과 TV 시청 등으로 눈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