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함소아제약에서 국내 최초로 출시한 아이들을 위한 단백질 음료 프로틴 워터 틴

이젠 단백질도 마시는 시대다. 다양한 단백질 음료는 주로 헬스 등 운동하는 성인을 위한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정작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단백질 음료는 전무한 상황. 이에 오랜 기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연구해온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에서 국내 최초로 어린이를 포함한 10대 아이들을 위한 단백질 음료인 ‘프로틴 워터 틴’을 개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단백질은 흔히 다치고 소모된 근육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영양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단백질은 운동뿐 아니라 일상생활 속 모든 신체 활동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근육과 에너지 생성, 체내 필수 영양성분의 운반과 저장에 도움을 줘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성분이다. 반면 단백질 부족 시 질병 감염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하고, 뇌 기능 감퇴 등 여러가지 성장 지연의 문제가 나타난다.

흔히 기본 3대 영양성분으로 불리는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중 단백질은 평범한 식사만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다. 가령 만 10세 아이의 경우 하루에 40 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 계란(대란) 하나를 약 6 g으로 치면 하루에 6알 이상의 계란을 매일 먹어야 한다는 셈이다. 더욱이 아이들의 경우 편식 등 음식에 대한 호불호가 커 부모의 바람대로 고단백 제품인 계란, 우유, 닭가슴살 등을 먹이기가 여간 쉽지 않다.

㈜함소아제약의 ‘프로틴 워터 틴’은 필요한 영양성분을 담아 아이들이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워터 제형으로 개발되었다. 특히, 우유에서 흡수가 느린 카제인단백질과 유당불내증의 원인인 유당(락토오스) 등 비단백성분들을 미세 필터링하여 제거하였다. 이 기술은 ㈜함소아제약의 독자적인 기술로 분리유청단백질 함유 음료 및 이의 제조방법에 대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10-2046310호)를 받았다.

특허기술로 탄생한 ㈜함소아제약의 ‘프로틴 워터 틴’은 100 % 순도 높은 고급 분리유청단백질(WPI, Whey Protein Isolate)로 소화 흡수가 잘 되며, 유당불내증으로 우유 등 유제품 소화가 어려웠던 아이들도 배앓이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천연원료로 맛을 낸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아이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RTD(Ready To Drink)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함소아제약 ‘프로틴 워터 틴’ 제품 개발자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단백질 10 g과 필수 비타민 4종,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특허물질 SR103과 함소아만의 독자 개발 원재료인 식물혼합추출분말까지 모두 이 ‘프로틴 워터 틴’ 1병에 넣었다”면서 “프로틴 워터 틴이 여름철, 아이들의 갈증과 공복감을 해소시킴과 동시에 하루에 필요한 권장 영양성분까지 챙길 수 있는 1석 2조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