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월 10일 인천 RCY 단원들이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를 통해 인하대병원에 직접 구운 빵과 마스크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인하대병원은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2020년 1월 20일) 뒤 6개월 동안 의료진에게 온정을 베풀어 준 지역 내 여러 기관과 단체, 사업체, 개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계획 중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보답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코로나-19와 관련해 인하대병원 의료진에게 힘을 북돋워준 첫 선물은 이름을 밝히지 않은 한 인천시민의 귤 3상자였다. 그는 “의료진들의 노력과 용기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을 줄이며 급히 자리를 떠났다.

그 뒤로 곳곳에서 응원의 편지와 함께 도시락과 각종 간식, 음료가 빈번하게 인하대병원에 전달됐고,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된 현재에도 이러한 풍경은 계속되고 있다.

한 때는 마스크와 방호복 기부도 연달아 이어졌다. 지난 2월 전국적으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벌어지고, 의료기관 마저도 방호복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부터다.

인하대병원은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중증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남은 하반기에는 감염증 사태 추이에 따라 취약지 의료봉사활동, 시민들을 초대하는 무료 콘서트, 희귀질환 환아 돕기 캠페인 등을 펼칠 계획이다.

김영모 인하대병원 의료원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응원해주신 덕분에 우리 의료진들이 지난 6개월 동안 담대하게 일할 수 있었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병원으로서 의료기관이 해야 할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움주신 분들 : (가나다순) 경방신약(주), 네스트호텔, 농협인천지역본부,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대한항공배구단, 반기문재단, 송도중학교, 온새미로지역아동센터, 인천동구청, 인천중구청, 인천시, 인하공전, 재해구호협회, 주식회사 미로, 질병관리본부, 출입국관리소, 커피숲, 코멜&코멜언니들, 포스코, 한양불고기, 흥국생명 그리고 인천시민 여러분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