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6일에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디지털 비대면 의료서비스 최신분석과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사례 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비대면 의료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데이터 기반의 헬스케어 서비스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서비스 최신 솔루션 연구기술개발과 의료 빅데이터를 이용한 진단과 치료를 지원하는 정밀의료 서비스 사례를 발표한다.

코로나사태는 기존 대면진료 중심의 의료체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세미나를 통해 국내 대형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대학교 연구소에서의 비대면 의료서비스 및 플랫폼 적용방안과 서비스 시스템 모델, 구축사례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비대면 의료서비스 최신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세미나주제는 ▲AI 기반 비대면 의료서비스 최신 솔루션 연구, 기술 개발과 응용분야 및 서비스 사례 ▲AI 기반 의료 빅데이터를 이용, 진단/치료를 지원하는 정밀의료 서비스 사례 및 활용방안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의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방안과 서비스 시스템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사례 ▲분당서울대병원의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방안과 서비스 시스템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사례 등이며 16일 오전 9시 50분에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전문가들은 신종 감염병이 주기적으로 되풀이되는 상황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의료서비스가 활성화되면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성숙한 디지털 비대면 의료서비스 구현을 위한 다양한 지능정보기술들의 서비스 모델, 연구기술개발 동향을 살펴보고 관련 기업 및 병원과 연구기관 관계자 등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지식과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