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17일 ‘K-건강보험’의 우수성 및 운영경험을 높이 평가한 세계은행(총재 데이비디 말파스, WB) 측의 협력요청으로 세계은행과 ‘온라인학습 콘텐츠 제작’을 위한 서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개도국의 전국민 건강보장 달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작을 위한 것으로, 건보공단과 WB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이번 콘텐츠는 WB에서 진행하는 ‘전 국민 건강보장 달성’ 연수 프로그램의 자료로 활용된다.

양해각서 체결로 건보공단은 한국의 전국민 건강보장 달성경험과 함께 최근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코로나 대응 및 이와 관련한 ‘K-건강보험’의 역할 등에 대해 개도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양해각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으로 체결했으며, 건보공단의 강상백 글로벌협력실장과 쉴라 자가나탄 WB 온라인학습 캠퍼스 책임자가 각각 기관을 대표해 서명했다.

건보공단 글로벌협력실 강상백 실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이번 양해각서 체결뿐만 아니라 개도국 보건의료전문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건보공단이 자체적으로 온라인 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K-건강보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