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미래의학연구재단(이사장 한상대)은 미래의학생명과학분야의 차세대 인재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연구 성과로 개발된 우수한 기술을 조기에 발견하고 실용화, 사업화, 상용화 단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Bio-venture Competition & Congress 2020: Let’s discuss the future‘을 개최한다. 특히 Bio-venture Competition을 통해 미래 유망 바이오 혁신 기술을 조기에 선별해 상금을 수여하고 재단의 협력 기관과 연계사업을 통해 연구자 기반 혁신적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8월 21일 오전 9시부터 웨비나(Webinar)로 진행되며 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6월 30일까지다.

이번 바이오벤처 경연대회에서는 심사 결과에 따라 3인을 선발해 1등 3000만원, 2등 500만원, 3등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재단의 협력 기관과 연계를 통해 연구자의 사업 비전에 따라 멘토링, 컨설팅, 펠로우쉽, 사업화와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연계할 계획이다. 재단의 협력 기관은 국내외 빅 파마, 투자자 단체, 보건산업관계자, 컨설턴트, 유관분야 연구단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재단은 이러한 연구자 중심 바이오 벤처 창업 지원활동으로 혁신적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첨단 바이오 의약품 및 의료기기 산업 발전과 국제 경쟁력을 갖추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최신 연구 및 산업 동향을 체계적으로 조사, 수집한 최신동향보고서, 유관 분야 전문가 의견을 수록한 기고문, 각종 학술 활동을 수록한 영상을 온라인(YouTube)으로 무료 배포하여 이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재단법인 미래의학연구재단은 2016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에 개설된 비영리법인이다. 질병을 극복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인 의학생명과학 유망 기술과 연구 동향을 조사, 분석하고 창조적인 생명과학 연구와 이를 활용한 융복합 연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이를 수행하는 차세대 연구자들을 지원하여 미래의학생명과학 분야를 창조적으로 변모시켜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킬  목적으로 설립됐다. 관심 분야는 [1]줄기세포 생물학 기반의 기초연구 분야, [2]나노바이오테크놀로지 기반의 첨단기기 약물 융복합 분야, [3]미래의학생명과학 첨단 바이오 의약품 및 의료기기 분야, [4]AI 기반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건의료, 신약, 바이오 분야 등이다.

재단은 매년 2차례 국내외 세계적인 생명공학 대가를 초청하는 미래의학춘계포럼과 미래의학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밖에 차세대 인재들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연구 성과로 개발된 우수한 신치료 기술을 조기에 실용화, 사업화, 상용화 단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Bio-Venture Competition & Congress」을 매년 개최한다.

이번 「Bio-Venture Competition & Congress」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http://medicalinnovati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래의학연구재단 후원은 재단 홈페이지(http://medicalinnovation.or.kr)에서 할 수 있다. 재단에 후원한 후원금 전액은 조세특례제한법과 소득세법에 의거해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문의: 미래의학연구재단 이메일 : support@medicalinnovation.or.kr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