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한의약진흥원이 7일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해 의료진과 국민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달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은 7일 오전 9시 30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감염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는 국민들에게 존경과 고마움을 전하는‘덕분에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덕분에 챌린지 행사는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인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회장 강영식)로부터 다음 참여 기관으로 지목을 받아 이뤄졌으며, 한국한의약진흥원은 경산 본원, 서울 정책본부와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사업단, 전남 한약자원개발본부와 GLP센터, 대구 GMP센터, 품질인증센터 등 각 지역에서 임직원 170여 명이 동시에 참여했다.  

이응세 원장은“코로나19에 맞서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한국한의약진흥원 또한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한의약 산업 진흥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 환자 진료와 치료에 힘쓰는 의료인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동작인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드는 모습을 SNS에 해시태그(#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와 함께 올리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덕분에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참여기관으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천시, 장흥군을 지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