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전문기업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이하 “사노피 파스퇴르”)가 세계 예방접종주간(4.24~4.30)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백신동화 ‘오늘은 백신 접종의 날!<사진>’을 홈페이지에 27일 공개했다.

백신동화 ‘오늘은 백신 접종의 날!’은 사노피 파스퇴르가 소아과 간호사와 의사들이 설립한 아일랜드의 어린이 건강 컨텐츠 전문 단체인 타이니헬스(Tiny Health, https://tinyhealth.info/)와 함께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었다. 백신을 처음 개발했던 에드워드 제너 박사의 이야기와 함께 백신의 원리를 그림으로 쉽게 알려준다. 또한 숨은 단어 찾기, 그림 맞추기 등 게임을 통해 쉽게 백신과 친해질 수 있는 페이지들도 함께 수록됐다. 이 동화책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발간됐으며, 이번에 한국어판이 새롭게 공개됐다.

‘오늘은 백신 접종의 날!’ 동화책은 사노피 홈페이지 (www.sanofi.co.kr)에서 플립북 또는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누구나 열람 가능하며, pdf 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노피 파스퇴르㈜의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사장은 “어른보다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예방접종과 친숙해지고, 백신이 왜 필요한지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백신동화의 한글판을 제작하게 됐다”며 “세계예방접종주간을 맞아 백신과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사노피 파스퇴르는 백신전문기업으로서 감염병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어려움 극복을 위해 백신 개발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한국사회 공공보건 파트너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 교육 캠페인 활동에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