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천정은 대외협력실장, 현대성우홀딩스 최진영 상무, 현대성우홀딩스 엄준섭 부회장, 김연수 병원장, 박경우 의료혁신실장, 이윤빈 발전기금 담당교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서울대병원 의료진들에게 격려와 감염병 극복을 위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대병원은 지난 17일 세계적인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현대성우그룹(회장 정몽용) 임직원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억2746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환자들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 격려와 감염병 시설개선 및 연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대병원은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운영 의료기관으로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발 빠르게 확진격리환자병동, 선제격리병동, 선별진료소, 문경생활치료센터 등을 구축해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현대성우그룹 엄준섭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위기상황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성금을 마련했다”며 “국가중앙병원으로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전력을 다하는 서울대병원에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연수 병원장은 “현대성우그룹의 뜻에 맞게, 묵묵히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고생하는 교직원을 격려하고 감염병 퇴치를 위해 후원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