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존슨앤드존슨과 구세군 한국군국이 긴급 구호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구세군 한국군국 장만희 사령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이사(사진제공: 구세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존슨앤드존슨의 국내 4개사(메디칼, 얀센, 비전, 컨슈머)가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장만희, 이하 구세군)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구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의료봉사자 및 취약계층에게 2억원 상당의 KF94 마스크 2만장과 긴급 구호물품 키트 4000개를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지난 14일, 1차로 대구지역에 키트 1000개를 전달한 데 이어, 이번주에 2차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많은 지역을 우선으로 전국에 키트 3000개를 추가 배포할 예정이다. 긴급 구호물품 키트는 KF94 마스크 5매, 항균 티슈, 손소독제, 그리고 존슨앤드존슨 제품인 뉴트로지나 핸드크림, 리스테린 구강청결제, 아비노 바디워시 등 총 6가지 물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긴급 지원은 코로나19 확진자의 치료를 위해 거점병원 및 선별진료소 등에서 봉사하는 의료봉사자와 예방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포함한 위생용품을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존슨앤드존슨 임직원들은 지난 10일부터 전국 코로나19 극복지원을 위한 모금을 진행하고 있으며, 2차 구호물품 포장 작업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긴급 구호 키트 지원을 기획한 존슨앤드존슨 그룹사 사회공헌 관계자는 “현장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쓰는 의료봉사자와 감염 위험으로 외출이 힘든 상황에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께 마스크 등 지원된 물품을 통해 저희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세군은 이번 지원이 코로나19로 병원에 있는 의료서비스 종사자들과 의료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응원했다.

한편 존슨앤드존슨은 지난주 대구•경북 취약계층과 격리 중인 코로나 양성환자를 위해 리스테린 1만 개와 뉴트로지나 바디케어 제품 1518개를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