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둘코락스X장트러블티콘 브랜드 웹툰의 첫번째 에피소드 ‘트리플액션’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의 세계·국내판매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Dulcolax)가 이모티콘 ‘장트러블티콘’과 협업한 브랜드 웹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일러스트레이터 ‘김깡깡’ 작가의 ‘장트러블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모티콘이다.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 등 ‘장트러블’을 실감나게 표현한 귀여운 일러스트와 재미있는 멘트로 일명 ‘똥쟁이’들을 위한 이모티콘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장트러블티콘’과 함께한 둘코락스 브랜드 웹툰은 변비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다양한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쾌변요정’이 알려주는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담은 총 7개의 에피소드가 ‘김깡깡’ 작가의 인스타그램 계정(@thunjji)을 통해 순차적으로 연재된다.

지난 16일 공개된 첫번째 에피소드 ‘트리플액션(Triple Action)’편은 둘코락스의 세 가지 작용 방식 ▲부드럽게 ▲빠르게 ▲시원하게 라는 표현을 ‘쾌변요정’의 설명을 통해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사노피 관계자는 ”올해 초 선보인 ‘둘코의 변비정산’과 같이 변비약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하기 위한 활동 중 하나로 인기 이모티콘 ‘장트러블티콘’과 함께한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유익한 정보는 물론 일상 속 펼쳐지는 다양한 흥미로운 에피소드들이 전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둘코락스는 두 가지 주요 성분 비사코딜과 도큐세이트 나트륨이 미국 FDA의 일반의약품 성분 카테고리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입증한 Category I에 속하는 믿을 수 있는 변비 치료제로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둘코락스는 지난 2월 변비 해결에 투자한 비용과 시간을 알려주는 콘텐츠인 ‘둘코의 변비정산’을 누구나 사용해 볼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