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암병원(원장 서경석)은 오는 2월 9일 오전 8시 40분부터 12시 40분까지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CMI)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폐암과 전립선암’을 주제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서울대암병원은 2018년부터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유방암, 폐암, 위암, 대장암 등 주요 암의 최신동향을 공유했다. 이번 제 5회 연수강좌에서도 지역 병·의원과 협력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의료협력체계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강좌는 크게 폐암과 전립선암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은 폐암을 주제로 진행한다. 세부적으로는 △폐암검진과 폐결절(호흡기내과 박영식 교수) △폐암의 수술 치료 및 수술 후 관리(흉부외과 김영태 교수) △폐암 항암치료의 이해(혈액종양내과 김범석 교수) △폐암의 방사선치료 및 관련 합병증 관리(방사선종양학과 김학재 교수) 구성됐다.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폐암관련 최신지견과 이슈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후 지역 의료진과의 진료협력 파트너십 소개가 이어진다.

두 번째 세션의 주제는 전립선암이다. 서울대암병원에서 전립선암을 주제로 연수강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강좌는 △전립선암의 진단 방법 및 의뢰가 필요한 경우(비뇨의학과 정창욱 교수) △전립선암의 치료(비뇨의학과 곽철 교수) 전립선암 추가 치료와 치료 후 관리(비뇨의학과 구자현 교수)로 진행된다. 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진의 노하우를 집약했다.

서경석 암진료부원장은 “귀한 시간을 내서 연수강좌에 참석하시는 만큼 암 진료에 특화된 전문 의료진이 열정을 담아 준비했다” 며 “지역사회 건강증진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강좌의 사전접수는 오는 2월 6일 자정까지 서울대암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은 3점이 주어진다.

기타 문의사항 : 02-2072-7473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