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팜뉴스
제약/바이오
휴온랜드, 14억 위안 中 인공눈물 시장 공략안과 전문기업 ‘상하이오큐멘션’과 전략적 협약 맺고 전지역 공급에 박차
성재영 기자  |  jysung72@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23  14:30: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앞줄 왼쪽부터)북경휴온랜드 허송산 동사장과 상하이오큐멘션 유엽 CEO가 협약 체결 후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휴온스의 중국합작법인인 ‘북경휴온랜드제약유한공사(동사장 허송산, 이하 북경휴온랜드)’가 중국 인공눈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북경휴온랜드는 최근 휴온랜드 베이징 본사에서 안과 전문 기업 상하이오큐멘션바이오의약유한회사(이하 상하이오큐멘션)와 ‘북경휴온랜드 안과 의약품의 중국 시장 독점 판매를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중국은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 환경적 요인과 함께 스마트폰, 노트북 등 전자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안구건조증 환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IMS헬스에 따르면 중국 인공눈물 시장은 2018년 기준 약 14억 위안(한화 약 2300억원) 규모, 연 평균 20~25%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협약으로 북경휴온랜드는 일회용 인공눈물 ‘히알루론산 점안액 0.3%, 0.8ml’에 대한 생산과 품질을 책임지며, 상하이오큐멘션은 본사인 상하이를 거점으로 중국 전역에 북경휴온랜드의 일회용 인공눈물을 유통하기로 했다.

상하이오큐멘션은 안과 질환 관련 연구 및 의약품 개발, 영업 등 전 분야에 걸쳐 중국내 풍부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으로, 자체 영업망을 통해 중국 전역에 빠르게 북경휴온랜드의 일회용 인공눈물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북경휴온랜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규 품목들의 도입 및 영업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북경휴온랜드의 ‘히알루론산 점안액 0.3%, 0.8ml’는 고농도·저용량의 일회용 인공눈물로 올해 7월 중국에서 품목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북경휴온랜드는 현재 중국 시장에 0.1% 농도의 대용량 점안제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반면, 북경휴온랜드의 0.3%, 0.8ml 점안제는 농도와 용량, 위생, 휴대성, 무균·무방부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장점이 많아 중국 시장 출시와 함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하이오큐멘션 유엽 CEO는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GMP 관리 시스템과 BFS 자동화 생산 라인을 구축한 북경휴온랜드와 협력적 관계를 맺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휴온랜드의 우수한 제품과 함께 자사의 풍부한 네트워크와 경험을 통해 중국 일회용 점안제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휴온랜드 허송산 동사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휴온랜드의 최첨단 설비에서 생산되는 무균·무방부제 일회용 인공눈물을 내년부터 중국 전역에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현재 개발 중인 다양한 점안제 품목들도 순차적으로 품목 허가와 유통을 추진해 중국 점안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굳혀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성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 : 성재영 )
주소 :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HS빌딩  |  대표전화 : (02)978-1114  |  팩스 : (02)978-8307
제호 : 메디팜뉴스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011  |  등록일 : 2005년 8월 8일(창간일:2004년 3월 15일)
사업자등록번호 : 210-81-12137  |  발행인/편집인 : 손상대
Copyright © 2012 www.medipharm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edipharmNews Since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