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는 오는 28일 오송 본원에서 ‘제11회 의료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 바이오 메카 오송에서 바이오헬스 창업 붐 조성에 나섰다.

이번 세미나는 충청북도와 베스티안재단이 공동기획하고 운영하며,‘글로벌 신약개발과 융복합 기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신약개발 전문가들과 융복합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한 의료인의 사례도 소개 될 예정이다.

11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의료인 창업 아카데미에서는 가톨릭 의대 한승훈 교수가 ▲제약회사가 찾는 의사 이야기란 주제로, 제약사들이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를 분석해 신약개발의 최선의 전략과 임상시험 설계 등을 컨설팅 해주는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올해 출범한 AI신약개발지원센터의 김재영 박사는 ▲인공지능 신약개발과 지원사업 중심으로 신약개발에 앞서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 일본 등 혁신 신약개발 전문가들이 ▲Innovative Drug Strategy in USA ▲Concept of Axcelead Business and our service ▲Integrated HTS platform for innovative drug discovery ▲Integrated Chemistry Services provides high quality solutions for drug discovery 등의 주제로 글로벌 신약개발 동향과 진출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허선 원장은 “개발원이 위치한 충북 오송에서 지난 5월 관계부처 합동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이 발표된 바 있다. 전략 성공의 핵심은 바로 인재가 될 것”이라면서 “바이오의 메카 충북에서 창업 붐 조성을 위해 세 기관이 함께 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시작이 될 것이며, 보건산업의 전통적 가치사슬 중심의 이론교육을 탈피해 미래 보건산업의 패러다임 전환과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인재양성 계획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