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정필훈 교수가 이끄는 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후원회장 양수남) 의료팀 7명이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이집트 카이로에서 얼굴기형 어린이환자 21명(누적 수술환자 615명)에 대한 28번째 무료 수술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들 의료팀은 긴 비행 끝에 도착한 카이로 국제공항에서 이집트 보건복지부의 새로운 규정으로 인해 수술기구를 압수당하는 해프닝이 있었으나, 봉사가 예정돼 있던 카이로 알아즈하르 여성병원 및 바드르대학교(BUC)의 협조로 수술기구를 대여해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카이로 알아즈하르 여성병원과 룩소르에 위치한 Armant Central Hospital 두 곳에서 무료 수술봉사를 진행했으며, 구순구개열등 얼굴기형을 가진 어린이 환자에게 의술을 펼쳤다.

룩소르 Armant Central Hospital이 카이로 알아즈하르 여성병원보다 희귀한 환자사례가 더 많았으며, 특히 지금까지 무료 수술봉사를 진행한 약 600여명에게서는 보지 못했던 선천성 기형 중 하나인 테시에 안면열 0번(Tessier facial cleft no.0)을 보유한 환자에게도 수술을 통해 환한 미소를 되찾아줬다.

한편 정필훈 교수는 아랍 아프리카 비즈포럼에 특별초청을 받아, ‘한국의 성형의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집트 무료 수술봉사 의료팀
▲서울대치과병원: 정필훈 교수, 이주영, 강상규, 노양희, 김미연 ▲의정부성모병원: 이원 교수 ▲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 홍동련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