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은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세종호텔에서‘제3차 한의약 미래 기획 포럼’을 개최한다.

한의약 미래 기획 포럼은 산‧학‧연 전문가, 시민단체, 유관 기관, 정부 정책 관계자 토론과 의견수렴을 통해 미래 보건의료의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중장기 정책 로드맵과 적절한 대응전략을 마련하고자 진행해 왔다.

이번 제3차 포럼은‘보건의료 환경변화의 효과적 적응과 혁신을 위한 한의학 교육 발전 방안’이란 주제로 ▶한의학 교육현황 소개와 세계 의과 교육편승을 위한 전략 ▶한의 인력 수급의 적정성 및 전문성 확보 방안 ▶기초-임상 연계, 의료기기 활용 등 한의학 교육 발전 계획 ▶한의약 진료 표준화를 위한 교육 개선방향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발제자로는 대한한의사협회 송미덕 학술부회장,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인창식 인증기준개발 위원, 대한한의영상학회 송범용 회장,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노혜린 교수가 참석한다.

패널 토론에는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신상우 원장이 좌장으로, 교육부 구영실 대학학사제도과장, 보건복지부 정영훈 한의약정책과장,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조현대 선임연구위원, 대한한의사협회 송호섭 학술이사, 대한한의사전공의협의회 이수환 회장, ㈜씨와이 윤영희 대표이사가 나선다.

이응세 원장은“이번 포럼은 세계 일류 의학으로 한의학의 위상을 높이고 국가 성장 동력으로서 한의약 산업을 진흥하기 위해 그 근간이 되는 한의학 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미래 발전방안을 토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럼에 관심 있는 사람은 사전 신청을 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를 해야 하며, 사전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미래정책팀 우종민 선임연구원(☎02-3393-4552, jmwoo@nikom.or.kr)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