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관영 서남병원장(오른쪽)이 2019 자랑스런대한민국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송관영 병원장이 지난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19 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의료발전부문 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을 수상했다.

송관영 병원장은 공공의료 활성화 및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 기여 등 의료발전부분에 기여한 공로가 커 2019 자랑스런대한민국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관영 병원장은 서울의료원에서 20년 이상 재직하며 서울의료원 신경외과 주임과장, 의학연구소 임상연구실장, 교육연구부장, 기획조정실장, 의무부원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6월 서남병원장으로 부임했다.

병원장 부임 후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전국 최고 점수로 최우수 기관 선정 △공공의료분야 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종합병원 승격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 △개원 이래 최고 진료실적 달성 등 짧은 기간 많은 성과를 만들어 냈다.

특히 신경외과 전문의로 공공병원에서 헌신하며 불모지 같았던 공공병원의 신경외과를 활성화 시키고, 골든타임 환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뇌경색 수술을 빠르게 시행해 많은 뇌경색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 단일 수술도 1000례 이상 시행했다.

또한 뇌혈관 내 수술 인증의로 The Marquis Who's Who 세계인명사전 등재위원 등 뇌졸중·뇌혈관질환 치료 및 수술 명의로 뇌혈관질환 치료에 크게 이바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송관영 병원장은 “앞으로도 서울 서남권 대표 공공병원인 서남병원장으로 공공의료 발전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소명을 다할 것” 이라고 소감을 다짐했다.

한편 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은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고 대한국민대상위원회가 추최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국위를 선양하고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