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양평에 위치한 미리내 캠프에서 청소년 1500여명을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4회에 걸쳐 ‘건강체험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체험학교’는 급속히 증가하는 청소년 비만율에 대응하기 위해 관계부처 합동 국가비만관리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복지부와 협력해 추진 중이다.

프로그램은 비만, 금연 등의 교육과 체형·자세교정, 건강측정을 통해 청소년이 스스로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수영, 숲·승마체험 등 다양한 신체활동과 체험학습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과 의지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아울러 우리나라 사회보장제도의 중심에 있는 건강보험공단의 역할과 건강보험 우수성을 이해하고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난 2차수 건강체험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체형·자세교정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 즐거웠고, 자연활동도 좋으며, 체험을 통해 배운 내용을 잊지 않고 평소에 스스로 체중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체험학교’는 오는 8월 16일부터 21일까지 3~4차가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건강체험학교 홈페이지 (http://www. fitnesscam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회차 7. 31.~8. 2. △2회차 8. 5.~7. △3회차 8. 16.~18. △4회차 8. 19.~21.)

건보공단 관계자는 “비만은 발병 이전에 예방·관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대책으로 건강한 식생활과 바른 신체활동이 핵심”이라며 “실질적인 국민의 비만 문제 예방 및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다각도로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