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서 미즈메디병원 소아청소년과 박성원 진료과장

성삼의료재단 강서 미즈메디병원(원장 장영건)은 오는 26일 오전 11시 키즈센터 지하 2층 로즈아카데미에서 ‘성장과 성조숙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여아의 사춘기는 만 10세 경 유방이 발달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남아는 만 12세 경에 고환이 커지면서 시작된다. 성조숙증은 여아에서 만 8세 이전, 남아에서 만 9세 이전에 이차성징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성조숙증은 여아에서 남아에 비해 5-10배 가량 많으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 이차성징의 조기 발현과 함께 빠른 골성숙으로 인해 최종 성인키의 감소 및 심리 사회적 문제나 행동 문제 등이 동반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미즈메디병원 소아청소년과 박성원 진료과장이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성장과 성조숙증에 대한 이해와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강 관리 등을 전하고,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서 미즈메디병원 장영건 원장은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키에 대해서는 관심이 높은 반면, 신체 발육에 대한 변화와 그에 따른 대처 방법은 미흡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소중한 자녀의 성장을 관리할 수 있는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강좌는 미즈메디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